-작년월스트리트근로자들이받은연간보너스가17만6천500달러(한화약2억3천621만원)를기록했다고호주파이낸셜리뷰(AFR)등주요외신이20일(현지시간)보도했다.토마스디나폴리뉴욕주감사관은이들의보너스가전년(18만달러)보다2%감소했다며이같이추정했다.지난해월가의전체보너스풀은338억달러로전년과거의비슷했다.다만,2021년의427억달러,2020년의371억달러와비교하면크게낮아졌다.디나폴리감사관은"시장변동성과인력증가에따른결과"라고설명했다.월가의근로자는작년에19만8천500명으로집계됐다.전년에는19만1천600명수준이었다.현재뉴욕시의일자리중9%정도는증권업과연관됐다고디나폴리감사관은부연했다.이추세는최근감소세다.작년뉴욕의증권업고용은2000년과비교해1.3%축소했다.
10년물과2년물간역전폭은전거래일-39.9bp에서-33.9bp로크게좁혀졌다.
NYT는일본이이제금리인상을시작했지만,여전히다른국가들에비하면금리수준이낮다는점을지적했다.금리로만보면일본투자자들에게다른국가가더매력적일수있다는것이다.
일본의금융여건은당분간완화적일것으로가즈오총재는예상했다.
자동차보험손해율이업계공통으로상승한것에는지난2022년연말손보업계가자동차보험료를인하한영향이반영됐다.
또한법인세율이더큰폭으로인하될수있으며이를위해바이든의인플레이션감소법(IRA)에따른친환경에너지조항이삭감될수있다.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회의를앞두고경계심이커진모습이다.
GTXA노선은이달말개통때수서~동탄구간4개역중수서역,성남역,동탄역에정차하며구성역은6월말개통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