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보험회사의특수성으로장기채권비중을높게가져가고있지만한편으론고수익투자처를발굴해투자수익률도제고해야한다"며"고금리장기채편입으로자산과부채의듀레이션갭을줄이고,우량물건중심의선별적대체자산투자로수익률도높일것"이라고설명했다.
실적악화로더해연체율도급등하는등자산건전성에도빨간불이켜졌다.
실제로일본은행에따르면가계의금융자산은지난해8월말을기준으로2천115조엔(1경8천786조원)에달하는데,예·적금비중은1천117조엔(9천921조원)입니다.일본정부는이처럼막대한가계자산을서서히증시에끌어들일계획입니다.
KB손해보험의지난해순익은7천529억원.전년보다35.1%나불어났다.수익성지표인보험계약서비스마진(CSM)은8조5천180억원,자산건전성지표인신지급여력(K-ICS·킥스)도216.1%로모두전년대비개선됐다.
산업부는이날수도권과동남센터를개소했고앞으로전국주요권역별로센터를확대할예정이다.
농협관계자는정부의지원방안에따라실제로납품단가가하락했으며,최종소비자가격도내려갔다고답했다.
대표적안전통화중하나로꼽히는스위스프랑의강세로자국의인플레이션이너무낮아지자SNB는돈을찍어외화를적극적으로사들이는대응법을취했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