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채2,400억원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BOJ의마이너스금리해제에도매파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우려가더반영되며약세기조를보인다.
그는"이번FOMC성명이여전히매우비둘가파적(완화적)이었다"라고덧붙였다.
외은지점은달러로자금을조달해원화국공채및대출로운용하지만,지난해국내에비해해외조달금리가더큰폭으로상승했다.
김대표는해외시장공략을위해대형신작은콘솔버전개발을병행하고있으며,'퍼플'플랫폼확장에도힘을쏟고있다고설명했다.
※스마트융합분야해외인증획득업체현장애로해소(21일석간)
같은시각외국인투자자들은유가증권시장에서3천434억원어치주식을순매수했고,코스닥에서는943억원어치주식을순매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