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공시했던잠정매출8조1천58억원에비해5천488억원(7%)줄어8조원대가깨졌다.
중장기적으로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금리인하기대에도달러가강세를보일수있다는예상도있다.미국경기가상대적으로견고한데다미국대통령후보의재정지출확대기조가미국성장세를자극할수있어서다.
▲오픈AICEO올트먼'레딧'지분,상장첫날6억弗가치로
전문가들은연준이금리인하를시작하면매달바뀌는고수익저축예금(high-yieldsavings)금리가가장먼저떨어지고국채와CD금리가따라하락할것으로내다봤다.
다우지수는사상최고치를경신했고,S&P500지수도5,200을처음으로돌파하며역대최고치를경신했다.
가상자산업계한관계자는"프로젝트팀들이거래소에상장신청할때커스터디를이용하면좋겠다는의견을받아(수탁업체와)접촉하는것으로알고있다"면서"회계투명성차원에서도커스터디를이용하는수요가많아시장도활성화될것"이라고말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이러한가운데지난해3월미래에셋증권을시작으로NH투자증권은미국주식을기초자산으로한주식실물상환ELS를늘리며리테일시장에서관심을얻는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