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보다위험도가높은상업용부동산부채를묶은투자상품인대출채권담보부증권(CLO)부실은지난1월까지12개월동안440%나급증하며이미연체비중이큰폭으로늘어난것으로나타났다.
김씨는일찌감치금감원을퇴직하고검찰수사관,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등을거쳐현재는대통령실에서근무중인것으로알려졌다.
은행의한외환딜러는"내일FOMC금리결정이있다보니시장전반적으로방향성을갖고움직이진않은것같다.1년짜리가올랐는데부채스와프물량이꽤나왔던것으로보인다"고말했다.
지난19일BOJ는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금융완화정책의핵심인8년만에마이너스금리를해제하기로결정하며-0.1%였던단기정책금리를0~0.1%정도(무담보콜익일물금리)로17년만에끌어올렸다.아울러BOJ는수익률곡선제어(YCC)정책도폐지해1%로정했던장기금리변동폭상한선을없앴다.
프레스토랩스는싱가포르소재퀀트트레이딩회사로,프레스토투자자문지분대부분을보유하고있는모회사로알려져있다.
실적발표를앞두고UBS의제이솔애널리스트는나이키의실적에서"큰촉매제를기대하지않는다"며"시장심리는현재수준근처에서유지될것으로예상하며나이키의매출성장추세에서변곡점을찾고있지만아마어려울것"이라고언급하기도했다.
또한BOJ가앞으로몇달안에추가금리인상을시사하지않은데영향을받은것으로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