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주총에앞서박전상무와차파트너스자산운용측은이사회결의뿐아니라주총결의만으로자사주를소각할수있도록정관내용을변경하자고주주제안을냈다.
BNP파리바의칼리카도나수석시장이코노미스트는"이번FOMC결과는6월에나올첫번째인하에대한우리의기대를더확신하게했다"고평가했다.
다만,엔비디아가생산하는그래픽처리유닛(GPU)에HBM을언제공급할지는여전히미지수다.앞서젠슨황엔비디아최고경영책임자(CEO)는글로벌개발자컨퍼런스에서삼성전자로부터HBM을아직공급받지않고있으며,현재품질테스트중이라고전했다.
문대표는전장사업과광학솔루션사업간기술융복합시너지를통해,모바일을넘어모빌리티분야를선도하는전장부품강자로서입지를다져나갈것이라며공장증설및지분투자등을통해사업경쟁력을강화할것이라고밝혔다.
폭스바겐파이낸셜은2014년첫발행부터2021년까지스탠타드차타드증권과국내증권사한곳을선임해채권발행업무를이어왔다.이에부국증권과KTB투자증권(현다올투자증권),대우증권(현미래에셋증권)등이주관사로이름을올렸다.
심코프의크리스토프숀응용리서치담당대표는미국주식시장투자자들은그동안연준의금리인하전망에덜민감해졌다며오로지금리가내려갈것이라는사실에집중할뿐,언제인하될지에대한불확실성은무시해왔다고말했다.
조정비율협의와동의를마치고나면일주일이내로배상금지급이완료될수있을것으로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