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회의에서동결된목표범위(5.25~5.50%)의중간값(5.375%)보다75bp낮은수준이다.종전대로25bp씩세번의인하구상을내비친셈이다.
여기에투자자별가감요인(±45%포인트(p))을등을더하고빼는방식으로가·감산요소를반영해은행들이투자자별로배상비율을결정토록했다.
망분리규제예외를허용해외부클라우드환경에서제공되는임직원인사관리도구(WorkdayHCM),성과관리도구(INHR+),업무협업도구(M365)를내부망에서이용할수있도록했다.
결합후메가스터디로인기강사와수강생이집중될가능성이크고수강료인상등수험생들의피해우려도크다는것이다.
손후보는국토부2차관시절경기남부를포함한제4차국가철도망계획을직접수립한바있는만큼자신이용인지역의교통문제를해결할적임자라고자부한다.
엄대표는지난해오스템임플란트에서약16억원의보수를받았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올해근원물가전망치는2.4%에서2.6%로상향했다.작년9월2.6%에서12월2.4%로낮췄다가다시2.6%로되돌린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