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현지시간)미국마켓워치에따르면케링은올해아시아시장에서매출이둔화하면서주력브랜드인구찌의매출도1분기에전년동기대비20%감소할것으로전망했다.
공후보는현대차에서일할당시글로벌통상압력에맞서미국트럼프행정부의윌버로스상무장관,그리고바이든행정부의지나레이몬도상무장관등거물급인사들과협상한경험을갖고있다.
아울러연준은이날양적긴축(QT)을위한대차대조표축소과정을조절하는논의에대해언급할것으로예상되고있다.제롬파월미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장은지난번FOMC기자회견에서대차대조표축소속도조절에대해심층논의할것이라고밝힌바있다.
-22일일본증시에서닛케이지수는중앙은행발낙관론과엔화약세에영향을받아상승출발했다.오전9시5분현재대형수출주중심의닛케이225지수는전일대비226.00포인트(0.55%)상승한41,041.66에거래됐다.도쿄증시1부를모두반영한토픽스지수는12.00포인트(0.43%)상승한2,808.21을나타냈다.3월미국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연방준비제도(Fed·연준)관계자들이올해3회인하전망을유지한이후투자심리는낙관적으로돌아섰다.또한스위스중앙은행은주요국중앙은행중처음으로기준금리를깜짝인하했으며영국중앙은행인잉글랜드은행은금리를동결하긴했으나,소수의견에금리인상전망이사라졌다.잉글랜드은행과연준,유럽중앙은행(ECB)모두6월에금리를인하할가능성이커졌다.뉴욕증시에서3대지수는기술주를중심으로모두최고치를경신했고,엔화가다시약세를나타낸점도증시를떠받치고있다.
*아시아시간대주요지표
선적공간이부족한북유럽노선에1만1천TEU(1TEU는20피트컨테이너1개)급선박1척을,지중해노선에4천~6천TEU급컨테이너선3척을임시투입하고12월중순부터중소기업을대상으로4천500TEU이상의전용선적공간을배정했다.
세입및기타1조3천억원,통안계정(28일)1조5천400억원,통안채발행(91일)7천억원,국고채납입(10년)2조9천억원,자금조정예금예상치5천억원은지준감소요인이었다.
서비스업PMI는51.7을기록해전달(52.3)보다하락했지만50을웃돌아확장세를시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