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그는"엔화가초반부터약세"라며"1,340원을돌파하기엔어려워도딱히내리긴쉽지않아보인다"고덧붙였다.
특히건보자금이레포펀드를적극적으로활용해시장의이목을끌고있다.건보는올초7천억원가량의대규모자금을레포펀드등으로집행해크레디트시장에상당한유동성을공급했다.
모건스탠리가특히주목하는요소는일본은행의기조전환이다.일본은행은이날17년만에기준금리를올리며마이너스금리정책을탈피했다.
21일S&P글로벌에따르면일본의3월지분은행제조업구매관리자지수(PMI)예비치는48.2를기록했다.전월보다1포인트높아졌다.
2월고용은11만6천500명증가했다.정규직고용은7만8천200명늘었고,파트타임고용은3만8천300명확대했다.노동시장참가율은66.7%를나타냈다.
(서울=연합인포맥스)온다예기자=회계처리기준을위반해재무제표를작성한두산에너빌리티가역대최대규모의과징금을부과받았다.
한편,그과정에서높아진금리는매수기회로삼을필요가있다는조언도나왔다.